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루 이야기 고지, 해발고도 높은지역 16,000피트

더 시에라호
페루 고지를 특징으로 하는 2개의 식물 군락으로 해발 약 13,000피트에서 16,000피트(약 4,000~5,000미터)의 푸나 초원과 해발 고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토종과 외래종이 혼재되어 있다. 참나무는 사료용 풀이 풍부하여 라마, 알파카, 비쿠냐, 구아나 코가 서식하고 있다. 고도가 낮은 곳에서는 감자, 퀴노아, 옥수수 등의 가축이 성장합니다. 유칼립투스 몇 종이 토종 나무 씨앗을 대체했습니다.

아마존강
안데스 산맥과 아마존 평야의 동쪽 사면은 열대림의 대량의 성장으로 덮여 있다. 그 숲과 물에는 수천 개의 식물, 곤충, 동물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흥미로운 포유류에는 재규어, 카피바라, 타피 르, 여러 종의 원숭이가 있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새와 물고기 생활의 다채로운 색상의 것입니다. 파충류와 곤충이 많다. 삼림에는, 다양한 임산물을 생산하는 경재와 연재의 종류가 폭넓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198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Mannational National Park는 아마존의 다양한 식물과 동물 생활의 많은 예가 있는 곳입니다. 안데스 산맥 동쪽 기슭의 고립된 들판에도 코카인이 불법으로 생산되는 식물인 코카인 플랜테이션이 산재해 있다.

히스패닉 이전 기간 동안 페루 사람들은 그 나라의 험준한 지형 때문에 서로 고립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세 번은 통일문화가 안데스 산맥으로 확산됐다. 기원전 1000년경부터 차빈 문화는 이 지역에 침투해 아마도 북부의 의식 장인 차빈 데 판타르에서 발원했다. 서기 약 600년 이후 현대 아약초 근교에 있는 동명의 장소에 거점을 둔 후아리 문명은 안데스 중부 대부분의 지역을 지배했다. 마침내 잉카 제국은 발전하여 최종적으로 에콰도르 북부에서 칠레 중부까지의 모든 영토를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민족
메스티조스(선주민과 유럽계 혼혈)는 페루 인구의 약 5분의 3을 차지하고 있으며 케추어인은 5분의 1에서 4분의 1을 더 차지한다. 또 유럽계, 아이 마라 계, 일본계, 기타 민족의 소수민족도 있다.

현대 페루의 복잡한 민족 모자이크는 그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스페인 정복자들은 원주민과 정치, 종교, 경제를 포함한 식민지 페루 사회를 지배했습니다. 그들은 유럽 문화, 스페인어, 로마 가톨릭교를 이 지역에 가져왔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들을 소개했지만 남미의 이 지역으로 이송된 노예의 수는 그리 많지 않았다. 이들의 후손들은 주로 리마와 몇몇 중앙 해안 계곡에서 발견된다. 독립(1824년)과 노예제도 금지(1854년)에 이어 중국인들이 농민으로 일하고 스페인 북유럽인 일본인 신집단이 도착했다. 이러한 다양한 민족 그룹은, 때에 따라 결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생활양식이나 태도의 차이가 현저하게 나타나고 있다. 스페인계 페루인과 메스티조스인들은 주로 해안가에 살고 있으며 국가의 부의 대부분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으로는 유럽계 소수의 사람들이 정부와 산업의 주요한 권력을 쥐고 있습니다. 메스티조 문화는 클리오로 로 알려진 원주민과 유럽의 방법의 혼합입니다. 스페인어를 하는 메스티조스는 페루 사회의 중류 계급을 구성하고 있다. 이들은 관리직, 행정직, 전문직을 갖고 있지만 일부는 소규모 토지 소유자나 근로자도 있습니다. 시에라의 원주민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극도의 빈곤 속에서 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국가 주류 문제에 무관심하다. 1960년대와 70년대 토지개혁법은 하이엔다 해체(전형적으로는 부재자가 있는 대규모 토지)와 개인 및 협동조합에 대한 소규모 토지 재배분 등의 개선을 가져왔다. 그러나 많은 원주민 고지 사람들은 지금도 라마 무리를 목축하거나 작은 땅을 일구어 생계를 잇는다. 아마존의 저지대 주민은 고지대 주민과 같은 사회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페루의 언어
히스패닉 이전 시절 잉카족은 스페인 정복 당시 타이치카카 호수 근처의 몇몇 그룹이 아이 말라를 얘기했지만 고지와 해안을 따라 그들의 언어인 퀘어처를 퍼뜨렸다.
Quechua와 Aymara는 지금도 보급되어 있고 스페인어와 함께 그것들이 많이 회자되는 지역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열대림 지역은 인간의 영향권 밖이며 현재 아마존 지역에서 회자되고 있는 수많은 언어와 방언은 열대림 사람들의 다양한 언어 유산을 반영한다. 잉카의 조상들처럼 압도적인 수의 원주민들은 자신들의 언어도 다른 언어도 읽지 않는다. 그러나 주요 도시와 관광지에서는 영어와 기타 유럽의 언어가 일반적으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종교
페루 헌법은 종교의 자유를 규정하고 있다. 페루인의 4분의 3 이상이 천주교인이며 10분의 1에서 5분의 1이 복음주의 기독교인이다.다른 개신교나 전통적인 신앙의 신봉자는 소수파다.
고대 페루에는 다양한 다신교와 범신교가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신은 빌라코차(주군, 창조주, 인간의 아버지)와 파차마마(지구의 어머니)였다. 해와 달, 번개와 산 등의 현상도 숭배되었습니다. 각 문화는 그 지역의 신성을 기리기 위해 사찰을 세웠습니다.

잉카족의 히스패닉 정복은 안데스 지역에 새로운 종교적 전통을 가져왔습니다. 스페인인들은 원주민을 가르치고 로마 가톨릭을 전파하고 수백 개의 교회를 세웠으며 각 마을에서 수호성인을 위한 축제를 열었다. 그러나 국민의 행동은 엄격하지 않았다. 20세기 동안 개신교 종파가 급증하면서 원주민들은 로마 가톨릭 의식에 많은 이교도들의 신앙을 혼합해 전통이 풍부한 싱크로나이즈드 종교를 만들어 왔다.

결제 패턴
페루인 삶의 본질은 도시든 농촌이든 지역에 따라 다르다. 근대적 정착 패턴은 또한 3가지 큰 영향을 반영한다.(1) 히스패닉 이전의 페루의 범안 데스 문화, (2) 코스타와 시에라의 식민지 정착, (3) 아마존의 도시로의 이주와 식민지화.

히스패닉 이전의 패턴
원주민의 다양한 그룹이 히스패닉 이전 기간에 페루를 점령했습니다. 아마 1만3000여 년 전 안데스 지역에 첫 이민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사냥과 문화 발전 모임 단계에 있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하고 세련된 생활양식이 개발되었습니다. 연안에서는 그룹은 어업과 조개 채집을 전문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푸나에서 비쿠냐와 구아나 코의 사냥은 그들의 연관 종인 라마와 알파카의 목축을 대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페루의 많은 지역에서 농업이 발전했습니다. 콩, 퀴노아, 감자 등 많은 종류의 식물의 가축화를 포함합니다.

스페인인들이 도착했을 당시 페루 인구는 주로 농촌 지역에 살고 있었고 마을 차원의 씨족(잉카사율스라 불린다)을 중심으로 사회가 조직돼 있었다. 가장 밀집한 지역은 관개된 연안 강 계곡과 고지의 비옥한 분지였다. 예를 들어 카자 마르카, 후안 카요 근교의 만타로 계곡, 쿠스코, 티티카 호수 주변 지역 등이다. 몇몇 도시의 중심지는 두루지로 인근의 치메족 장창이나 잉카족 쿠스코와 같은 왕국이나 제국의 수도로 발전했거나 리마 남쪽에 있는 인칸 파차 카막과 같은 종교적 중심지로 발전했다.

페루-사진1


식민지 양식
1532년 스페인의 잉카인 정복은 안데스인의 정착 패턴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첫째, 스페인 사람들은 유럽의 고향을 지향했습니다. 이로 인해 스페인과의 바다를 잇는 항구 인근에 피울라(1532년), 리마(1535년), 토르지로(1534년) 등 스페인 도시가 생겼다. 둘째, 스페인의 정착촌은 자원 추출에 중점을 두고 근대 볼리비아의 후안 카벨리카와 포토시에 광산센터를 설립했다. 셋째, 주로 유럽의 질병 유입에 따른 급격한 인구 감소 시기를 거치면서 스페인인들은 새로운 마을을 만들고 살아남은 농촌 인구의 잔재들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스페인인들은 농촌의 농업지대를 엔코 멘다로 분할했다. 엔코 멘다는 후에 하이엔다의 기초를 형성해 소수의 부유한 소유자의 손에 최고의 농지를 보유했다. 이들은 농민 노동에 기초한 봉건제도를 확립하고 20세기 중반 토지개혁까지 이어졌다.


20세기의 이민
페루에서는 대부분의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20세기, 특히 제2차 세계대전 후에 도시로 대규모 이주가 있었습니다. 이 시골 대이동 동안 리마는 주요 목적지였지만 북부의 뚜루지로와 남부의 알렉 파도 많은 이민을 받아들였다. 농촌부의 기회 결여는 통상 이민이 더 나은 의료, 교육의 기회, 일자리를 원하는 도시로의 이동의 주된 이유로 인용되고 있다. 이주자 중에는 확실히 토지를 개선하는 사람도 있지만, 도시의 슬럼가나 도시의 가장자리에 있는 불법 거주자의 거주지에 도달하는 사람도 있다. 그곳에서는 농촌 마을 사람들에 비해 조건이 거의 개선되지 않을지도 모른다. 많은 경우 발전을 위한 최선의 희망은 도시의 가장자리에 있는 불법 거주자의 거주지이며 주민들은 수십 년에 걸쳐 개선된 주택에 서서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페루에서 두 번째 이민의 초점은 아마존 분지를 향해 동쪽으로 향하고 있다. 19세기 말 세계적인 고무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동쪽 저지대로 이주했습니다. 수십 년 뒤 페르난도 벨렌데(1963-681980-85) 정권 동안 페루 정부는 아마존 경제를 개선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 주된 목적은 이미 붐비는 연안도시 중심부에서 이민을 멀리하는 것이었다. 북쪽 해안의 치쿠라 요에서 후아 라가 분지의 타라 포트, 리마에서 우카야리 강가의 푸카르 파에 이르는 도로가 완성되어 이 동진 운동을 자극하였다. 안데스 산맥의 동쪽을 따른 추가 개발은 이 지역에 새로운 정착지를 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아마존은 여전히 3개 지역 중 가장 인구밀도가 낮다.

페루의 도시 지역
20세기 대규모 시골에서의 이주는 페루의 도시 중심부에 급속한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리마는 다음 대도시보다 훨씬 큰 도시가 되었는데, 그 밖의 도시, 특히 북부의 두루지로와 진보태, 남부의 알렉파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페루는 농촌 인구가 압도적으로 많은 나라에서 인구의 5분의 4 가까이가 도시에 살고 있는 나라로 바뀌었습니다. 페루 인구의 4분의 1 이상이 대도시 리마에 살고 있습니다.

화려한 식민지 건축은 페루의 상업과 산업의 중심지인 리마의 현대적인 고층빌딩과는 대조적이다. 대규모 공장이 시내에 있지만 공업 생산의 대부분은 시내를 둘러싼 불법 거주자들의 작은 작업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리마의 어려운 문제는 도시 인프라스트럭처를 도시 성장률에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리마에는 고속도로가 몇 개 있고 최신 대중교통 시스템이 없습니다. 많은 지역에서는 기본적인 공공 서비스는 기껏해야 초보적인 것입니다.

시에라의 알렉파와 코스타의 톨지로는 다른 주요 도시의 중심지입니다. 알레 파는 페루 남부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식민지 시대의 건물 대부분이 흰색 화산암(실라)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1540년에 세워졌으나 2000년에 유네스코의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알레파 주변의 농업은 몇 가지 중요한 관개 사업이 완료되면서 개선되었으며, 이 지역은 주요 양모 가공 및 우유 생산 지역이 되었다. 투르지로는 페루 북부의 주요 중심지이지만, 알렉파가 남부를 지배하는 것처럼 북부를 지배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도시, 특히 치쿠라요, 진보태, 피울라는 북부에서 권력을 공유하고 있는 반면 알렉 파는 동부 산속에 있는 쿠스코에만 대항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투르지로는 페루 북부의 역사적인 파워센터이자 중요한 상업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그 산업에는 식품 가공 공장뿐만 아니라 트랙터와 디젤 모터 공장도 포함됩니다. 1990년대에 건설된 대규모 관개 계획인 자비 못 치는 돌지로 지역의 농업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페루의 최고 항구인 진보태에는 제철소와 수많은 어가 공 공장이 있습니다. 치쿠라 요와 피울라는 주로 지역 정치 및 상업 중심지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지 도시는 작다. 북쪽 주요 도시인 카자마르카는 스페인 정복자 프란시스코 피사로가 잉카의 황제 아타프 올파를 붙잡아 처형한 곳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다. 카자 마르카 북쪽 약 30마일(50km)에 위치한 야나코차 금광산이 건설되면서 20세기 후반에 도시가 크게 발전했다. 리마의 북쪽 약 200마일(320km)에 있는 코디렐라 블랑카의 웅장한 봉우리 근처에 위치한 Huaraz는 빠르게 성장하는 관광센터로 1970년대 중반 포장된 도로에서 리마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남쪽으로는 중요한 광산의 중심지인 케로 데 파스코가 14,200피트(4,300미터)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이다.

페루 이야기 고지, 해발고도 높은지역 16,000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