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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글라데시 보건복지 병원 보건센터등 + 20세기 후반 정부의 주도시작

보건복지
방글라데시에는 많은 정부 병원과 시골 보건 센터가 있습니다. 결핵, 콜레라, 말라리아는 공중위생에 계속 위협을 주고 있으며 2000년경부터 뎅기열 발생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콜레라와 결핵 치료법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은 다카와 코 미라의 연구소와 병원에서 개발되었으며, 늪과 늪지에 살충제를 정기적으로 살포하는 말라리아 퇴치 프로그램으로 말라리아 발생률이 감소하였다. 역사적으로 한센병은 방글라데시에서도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 정부는 이 병을 근절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했고 10년도 안 돼 한센병은 국가에서 사실상 사라졌다.

사회 서비스는 민간 기관이나 정부 부처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 서비스에는 특히 지역개발 프로젝트, 장애아학교, 청소년센터, 고아원, 사회 관계자를 위한 연수기관이 포함됩니다. 20세기 후반에 시작된 가족계획은 인구증가 억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의 교육
방글라데시 교육 시스템의 기초는 영국 통치 시대에 마련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초등교육, 중등교육, 고등교육의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은 모두 의무교육이지만 보편적 참여는 사실보다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초등교육은 8년간, 중등교육은 4년간 진행됩니다. 중등교육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며, 각 학년의 학교교육 종료 시 공개시험이 진행됩니다. 도시와 마을 학교는 일반적으로 농촌 학교보다 교직원과 재정이 우수합니다.

수백 개의 대학이 있으며 대부분 다카대(1921년), 라지샤히 대(1953년), 치타공대(1966년) 등 더 큰 대학 중 하나에 속해 있다. 수도 외곽에 있는 자하기르나가르대(1970년), 마이멘싱의 방글라데시 농업대(1961년), 다카의 방글라데시 공학 기술대(1962년), 쿠슈티아 이슬람대(1980년) 등 기타 저명한 기관도 있다. 의학교육은 몇몇 의과대학과 다카의 대학원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대학과 연구소에는 본격적인 병원이 병설돼 있다.

직업 훈련을 위해 방글라데시는 몇몇 공과대학과 공과대학과 로스쿨 네트워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 예술, 가정 경제, 사회복지, 연구, 농업등의 다양한 분야의 학생을 양성하는 전문대학도 많이 있습니다.


문화생활
방글라데시의 벵골어 이슬람교 시골의 성격은 방글라데시의 문화를 상당 부분 통일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벵골인 커뮤니티 전체에서 몇 가지 지역적인 차이가 있지만 소수민족, 종교적, 사회적 소수민족 간 및 농촌부와 도시지역 인구 간의 문화적 차이는 훨씬 현저하다.

일상생활과 사회적 관습
방글라데시의 전형적인 가정, 특히 마을에는 여러 세대의 대가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혼의 대부분은 부모나 기타 친족이 준비하지만 교육받은 남녀가 자신의 파트너를 선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이슬람교도 사이의 관습이나 종교는 남편이 아내에게 지참금을 제공할 것을 요구하지만 보통 그것은 별거 시나 남편의 사망 시에만 주장한다. 이슬람교도 사이에서는 이혼이 허용되고 있고 이슬람법에서는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한정적인 다육 강 식을 허용하고 있다. 힌두교도는 법원에 신청함으로써 분리를 얻을 수 있다.

방글라데시의 주요 축제는 종교적 입니다.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이슬람교도의 단식월인 라마단의 마지막에 찾아오는 아이드 알피톨과 이슬람력의 마지막 달인 10일에 해당하는 희생제인 아이드 알 아다입니다. 두 경우 모두 가족과 친구가 방문을 교환합니다.

방글라데시에서는 쌀, 맥박, 생선 등이 주식이 되고 있지만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쌀 부족으로 밀과 밀의 대체품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게 됐다. 특히 마을에서는 염소와 쇠고기를 포함한 고기도 먹을 수 있습니다. 결혼식이나 그 외의 축제의 장소에서는, 양념된 쌀(피세요)이 매우 향신료가 비싼 고기 요리나 카레를 곁들입니다. 방글라데시는 우유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과자로 유명합니다.
짧은 조끼가 달린 룽기(하체를 두른 천 길이말레이시아 살롱에 버금가는)는 시골이나 도시에서 가장 흔한 남성 복장이다. 교육을 받은 계층의 남성들은 파자마(영어 단어의 유래)로 불리는 가벼운 면바지와 팬 자비로 알려진 옷깃이 없는 무릎길이의 셔츠를 선호한다. 좀 더 포멀 한 경우에는, 그들은 옷을 고쳐 입습니다. 전통적인 쉘 악어와 튀리 다르, 종아리까지의 튜닉으로 딱 맞는 바지는 지금도 결혼식에서 볼 수 있으며, 터번과 함께 착용되고 있습니다. 샐리는 여성에게 흔한 일이지만 여자나 젊은 여성, 특히 학생들은 종아리 정도의 길이의 셔츠와 발목에 모인 헐렁한 비단이나 면바지의 조합인 샤를르 카미츠를 선호한다.

문학
벵골어는 서기 7세기에 독특한 형태를 띠기 시작했고 11세기에는 벵골 문학의 전통이 확립됐다. 리타튀르는 파라(8세기 12세기) 왕과 초기 무슬림 통치자 세나스(11세기 12세기)와 무 가르(16세기 전반 18세기 중반) 양쪽 아래에서 공적인 후원을 받았지만 일반적으로 지지를 받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벵골어와 문학은 궁중 밖에서 이루어진 음악과 시의 다양한 전통으로 번창하여 19세기 이른바 벵골 르네상스의 토대를 마련했다. 르네상스는 콜카타(캘카타)를 중심으로 람 모한 로이(17721833년)가 이끌었다. 그 빛나는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1861년~1941년)는 인도와 방글라데시의 국가를 작곡해 1913년 노벨문학상을 받았다. 초기에는 이 운동은 서양 교육과 자유주의의 미덕을 지지하여 주로 힌두교 커뮤니티에 국한되었습니다.

음악, 댄스, 연극
방글라데시 음악에는 클래식, 라이트 클래식, 디보시티브, 대중음악 등 4가지 주요 유형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 중복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에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는데, 그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두르파도(힌두 타니의 경건한 노래)와 그와 관련해 카와 얄이라 불리는 짧은 형식이다. 헌신적인 음악은 또한 아대륙의 공통 음악유산의 일부인 가월리와 키르타나에 의해 표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글라데시가 가장 돋보이는 것은 지역 비클래식 대중음악 분야입니다. bhatali, bhawaiya, jari, sari, marfati, baul로 알려진 형태는 국외에서는 실제로 동등한 것이 없습니다. 이들 음악의 활발한 자발적인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클래식 장르와 구별됩니다.

Kathakali나 Baratanatam 등의 고전 무용과는 별도로 방글라데시에서는 아대륙에서 인기 있는 독특한 원주민 무용이 발달해 있다. 이들 중 가장 널리 보급된 것은 달리, 바울, 마니프리, 뱀 춤입니다. 각각의 형태는 공동생활의 특정 측면을 표현하고 특정 장면에서 춤을 춥니다. 즉흥은 클래식 음악과 비클래식 음악과 춤 둘 다 핵심 컴포넌트입니다. 하지만 예술의 상업화가 진행되면서 즉흥 연주는 쇠퇴하고 있습니다. 일부 공연예술은 비공식적으로 배우지만 다른 것은 음악이나 댄스학원에서 정식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런 아카데미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두 가지는 다카에 있는 부르부르 미술 아카데미와 나즈 루르 아카데미입니다.

모든 마을과 대부분의 마을에 영화관이 있습니다. 연극은 교육기관의 아마추어 단체나 연극 협회에 의해 때때로 상연되며 라디오나 TV에서 정기적으로 방송됩니다. 뮤지컬 콘서트는 영화만큼 인기는 없지만 자주 참여해요. 시골에서는 특히 인기가 많은 것이 자트라입니다.자트라는 지역 전설을 바탕으로 한 오페라입니다.

비주얼 아트와 아키텍처
독립적인 예술 형식으로서의 그림은 방글라데시에서 비교적 최근의 현상입니다. 예술운동의 배후에 있는 주요 인물은 1943년 벵골 기근 스케치로 처음 주목받은 자누르 아베딘이다. 1947년 인도에서 파키스탄이 분할된 후 그는 그의 주위에 정통파와 혁신파를 모두 실험한 예술가 중 한 파를 모을 수 있었다.

방글라데시 이슬람 예술의 역사적 보급은 특히 무갈 시대에서 살아남은 많은 모스크, 영묘, 성채, 문에서 두드러진다. 아대륙의 다른 이슬람교도의 건축물과 마찬가지로 이 구조물은 뾰족한 아치, 돔, 미나렛이 특징입니다. 가장 보존 상태가 좋은 예는 남부 바가 핫에 있는 77 돔 모스크입니다. 다카에 있는 불완전한 17세기 무 가르 궁전, 라르 바흐 요새의 유적들은 오래된 이슬람 건축 전통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생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가르 건축은 인도 북부의 중세 건축과 동일한 양식과 개념에 속하지만 방글라데시의 독특한 혁신은 시골에서 발견된 경사진 사면초가지붕 벽돌과 모르타르로 번역된 것이다.

이슬람교 이전의 불교 건축 유적 중 몇 곳이 북부 파하르푸르와 마하스탄, 남부 메이나마티에서 발굴되고 있다. 8세기경의 것으로 알려져 인도의 고대 불교 사원 특유의 원형 부랑자 모양을 볼 수 있다.
영국이나 파키스탄 시대의 공공 건축물은 무갈 양식을 따르기도 했으나 이후 20세기 중반 미국이나 유럽에서 유행하던 국제 양식으로 선호도가 옮겨갔다. 방글라데시 지하 토양의 부드러움은 고층 빌딩의 건설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20세기 동안 축구는 방글라데시의 대표적인 스포츠로 떠올랐다. 필드하키, 크리켓, 테니스, 배드민턴, 레슬링도 인기가 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1984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하계 올림픽에 첫 출전했다. 하지만 터치 앤드 런 타입의 원주민 게임은 어린이나 젊은이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그런 게임 중 하나인 카바디는 두 팀이 차례로 상대방의 영토를 침략하기 위해 선수를 내보낼 것을 요구한다. 레이더는 구호를 외치며 숨 쉬지 않고 상대 선수를 최대한 건드려야 한다. 연날리기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전통 놀이입니다. 천이나 종이로 정교한 연을 만드는 것도 시각예술의 특징이다.

미디어와 출판
프로그램은 영어와 벵골어로 라디오와 TV로 방송되며 라디오 뉴스는 우르두어, 힌디어, 버마어, 아랍어로도 방송됩니다. 라디오도 텔레비전도 정부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반면 대부분의 신문은 개인 소유이며 헌법은 보도의 자유를 규정하고 있다. 벵골의 신문은 비교적 발행 부수가 적고, 이것은 동국의 문맹률이 낮은 것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신문은 단체로 소리내어 읽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전히 신문의 사상과 영향력에 노출되어 있다. 이들의 발행부수는 벵골보다 적지만 영국 일간지는 교육받은 계층에 속해 있어 불균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벵골의 주요 일간지로는 데일리 프로톰 알로, 다이닉 잇 테팍, 다이닉 쥬간터가 있으며 주요 영어 일간지로는 데일리 스타, 뉴 에이지, 뉴 네이션이 있습니다.

연혁
방글라데시는 20세기 후반에야 독립국으로 존재했지만 더 넓은 남아시아의 문맥에서 민족성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나라의 역사는 인도 파키스탄 기타 지역 국가들과 얽혀 있다. 방글라데시 땅은 주로 인도 아대륙 북동부에 있는 파도마 강(간지스 강[간가])과 잠 나 강(브라마푸트라 강)에 의해 형성된 삼각주로 서쪽으로는 숲과 중앙에는 무수한 수로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이처럼 인도 북부의 평원 너머에는 오랫동안 접근할 수 없는 국경 지대였기 때문에 독특한 지역 문화가 있었다. 초기에는 감 갈리다, 방가, 가우다, 판도라, 사마타 등 벵골이라 불리는 지역에서 많은 독립 군주국이 번성했습니다. 14세기 샴스딘 일리야스 샤는 이들 군주국 대부분을 통일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무갈즈는 비하르와 올리사(현재 인도의 주) 등 더 많은 영토를 추가해 수바 방갈라를 구성했습니다. 수바 방가라는 나중에 영국 식민지 정부에 의해 벵골 대통령이라고 불렸습니다. 영국의 식민지 지배가 끝난 1947년 축소된 벵골 주가 동벵골 주와 서벵골주로 분할되었습니다. 동벵골은 1955년에 동파키스탄으로 개칭되었고 1971년에는 방글라데시가 되었다.

1700년대 불교 힌두교 이슬람 왕조
기원전 3세기부터 불교는 마우리야 황제가 벵골로 세력을 확장하면서 번영했습니다. 서기 4세기 초부터 6세기 후반에 걸쳐 통치한 굽타킹 아래에서 힌두교가 다시 지배권을 잡았지만 불교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이 두 종교는 파라(812세기) 왕조 아래와 남동쪽 찬드라(1011세기) 왕조 아래 공존했다. 11세기 말에는 힌두교가 강한 세 나인들이 벵골의 대부분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강가-사진


이미 9세기에 아랍 상인들은 이슬람교를 벵골로 가져갔어요. 1200년 경 북서쪽에서 온 이슬람교도 침략자가 세나를 쓰러뜨렸습니다. 이슬람교의 지배는 무갈조(16세기18세기)에 정점을 찍었다. 벵골 동부에서는 인도 아대륙 북부 대부분과 마찬가지로 이슬람교가 대다수 종교가 되었습니다.
벵골의 이슬람교도 지배는 다원적일 뿐 아니라 어느 정도 통일된 사회를 촉진했다. 통치자들은 종교를 설득하는 데 거의 흥미를 갖지 않았고 오히려 지역사회를 국가 시스템에 편입시키는 데 집중했다. 그들의 정권에서는 고위 공직자, 영향력 있는 무역업자, 저명한 문학자, 음악가들이 다양한 종교적 전통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슬람교도와 이슬람교도 성도는 이슬람교를 설파했고 이슬람교도 정착자들은 후원을 받았다. 하이퍼 힌두교도는 초기 이슬람교도의 통치하에서 토지 보조금을 받았지만 무갈즈 아래에서는 대부분의 보조금이 이슬람교도의 정착민에게 주어졌습니다. 이들 정착민들은 벵골에서 농업경제를 발전시켜 최종적으로 이슬람교의 보급에 공헌했습니다. 한편 이슬람과 힌두교 사이의 광범위한 상호작용은 사회적 행동과 다양한 카르토 교단, 특히 힌두교의 성인 카이 타니아(14861533년) 번영에 반영됐다. 보다 정통적인 힌두교와는 대조적으로 카이 타니아 파는 이슬람교와 마찬가지로 카스트나 사회계급에 관계없이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개방되어 있었다. 방글라데시 보건복지 병원 보건센터 등 , 20세기 후반 정부의 주도 시작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