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생활
식생의 풍부함과 다양한 구제책으로 동물들은 매우 다양한 동물 생활을 발전시켰고, 다른 곳에서는 멸종된 동물들이 그곳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 동부와 중부에 서식하는 소형 악어의 일종인 양자강(양쯔강)의 대형 패들 피시와 중국 서부에 서식하는 도롱뇽(일본산 도롱뇽과 미국산 헬벤 더)이 주목받고 있다. 동물의 다양성은 아마도 티베트와 쓰촨 성의 범위와 골짜기에서 가장 크고 자이언트 판다의 서식지로 유명합니다. 중국의 모든 산맥에는 병아리, 꿩, 주꾸미 등이 서식하고 있다. 중국은 잉어과의 주요 산산의 중심지 중 하나이며, 구세계 캣피시의 중심지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중국 동물생활의 지역적 친화성은 복잡합니다. 북동부의 유사점은 시베리아 숲의 동물상과 비슷합니다. 중앙아시아 동물들은 중국 북부의 적절한 스텝 지역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산맥의 생명체는 고북(유럽, 히말라야 산맥 이북의 아시아, 아라비아 북부, 사하라 이북의 아프리카를 포함한 생물 지리학적 지역과 관련됨)이지만 독특한 중국종 또는 속을 가진다. 남동부에서는 저지대와 산 모두 동부 지역으로의 직접 접근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이 지역은 온대지역 구대륙 생활에서 동남아 특유의 열대가 풍부한 생활로의 완전한 이행을 보여준다. 열대성 파충류, 양서류, 새, 포유류가 중국의 최남단 주에서 우세합니다.
민족
중국은 다국적 국가로, 인구는 다수의 민족과 언어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티베트와 신장을 제외한 모든 성과 자치구에서 소수민족과 소수민족을 압도하는 한족(중국인)이 가장 많다. 그래서 한족은 같은 문화, 같은 전통, 같은 글쓰기를 공유하면서 중국인들의 거대한 동질의 집단을 형성합니다. 그래서 그 나라의 인구를 분류하기 위한 일반적인 기초는 민족적인 것이 아니라 언어적인 것이 많다. 전국의 약 5분의 3의 지역에 55개의 소수민족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들 소수민족이 다수 존재하는 지역에서는 자치나 자치와 같은 것이 주어지며, 몇몇 유형의 자치구가 국적의 지리적 분포에 기초하여 설정되어 있다.
정부는 이들 소수민족에 대한 대우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그들의 경제적 행복도를 높이고 생활수준을 높여 교육시설을 제공하며, 그들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촉진하고 문어율을 높여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문어를 도입하였다. 다만 일부 소수민족(예를 들어 티베트인)은 다양한 수준의 억압을 받고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나마 소수민족 언어 50개국 가운데 1949년 공산정권이 들어서기 전에 쓰인 언어는 20개국에 불과하고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언어는 몽골어 티베트어 위구르어 카자흐스탄어(하사 케어), 다이어 조선어(차옥시아어) 등 비교적 적다. 그 외의 글쓰기는 주로 종교적인 목적과 한정된 수의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소수민족을 위한 교육기관은 베이징, 우한, 청두, 란저우를 비롯한 여러 대도시의 특색이다.
언어
중국에는 몇몇 주요 언어 패밀리가 대표되고 있습니다. 압도적으로 많은 그룹은 시나 티베트어와 알타이어를 하는 사람들로 인도유럽어 오스트리아어 태국어를 하는 사람의 수는 상당히 적다.
중국 티베트족
한어는 수적으로나 분포 범위에서도 가장 현저하다.한어는 이 집안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언어이다. 한족은 이들 언어의 표의문자와 기타 많은 문화적 특징에 의해 통일되어 있으나 서로 이해할 수 없는 방언 몇 가지를 이야기하여 현저한 지역의 차이를 보여준다. 중국어 중에서 단연 중요한 것은 표준어, 즉 '보통 말'이나 '공통어'라는 뜻의 표준어입니다. 표준어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첫 번째는 북쪽의 변종으로 북경어, 즉 북경어는 전형적이고 진산의 북쪽에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보급된 중국어로서 공식적으로 국가 언어의 기초로서 채용되고 있는 것이 회 하선이다.
두 번째는 서쪽의 변종으로 청두 또는 상장강 변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이것은 쓰촨 분지나 중국 남서부의 인접 지역에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남부의 변종으로 난징 또는 하장강 변종이라고도 불리며, 장쑤 북부와 안후이 남부와 중부에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일부 당국은 중국 북서부 대부분에서 사용되는 네 번째 배리어 트인 Northwestern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표준어와 관련된 언어로는 후난성과 후난성 사람들이 말하는 후난 성 또는 샹어가 있다. 난안 후이 성에서 이야기되는 휘주어는 남중 국어 권내에 울타리를 형성하고 있다.
중국어를 하는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상하이에서 광저우(광둥)에 걸친 남동 연안 지역의 방언이다. 이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장쑤 남부와 저장성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오어이다. 이후 남쪽으로는 푸젠 성 북부 및 중부 푸젠 성 언어, 남쪽으로는 푸젠 성 남부 및 광둥 성 동부의 샤먼-산두어(아모이-스와트어) 또는 남민이 이어진다. 장시성의 최남단과 광둥성 북동부의 객가어는 분포 패턴이 상당히 산재해 있다. 아마도 이들 남쪽 방언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유애이며, 특히 광둥어는 홍콩의 광동 중부와 서부, 그리고 광서 남부에서 이야기되고 있다. 광서의 방언은 화교 대부분이 발상지이다.
한족 외에 만주족과 후이족(중국계 이슬람교도)도 표준어를 구사하며 중국어 문자체계를 사용한다. 이슬람교의 확고한 신봉자인 후이족은 페르시아와 중앙아시아의 이슬람교도 후손으로 상인 군인 학자로 중국으로 건너가 중국의 몇몇 민족과 결혼했다. 이들은 전국의 여러 지역에서 한족과 섞여 있으며, 가장 집중력이 높은 닝샤후이 족자 치구에서만 회족으로 구별되고 있다. 기타 회족은 신장자치구(zizhizhou)와 칭하이, 허베이, 구이저우, 윈난의 자치현(zizhixian)으로 조직되어 있다. 후이족은 아마도 다른 이슬람교도와 결혼을 촉진하기 위해 흩어진 거주지에서 큰 집중지역으로 옮겨가고 있다.
만주족은 17세기에 중국을 침략하고 청나라 왕조를 건국한 만주족의 후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1644~1911/12). 만추어는 사실상 사어이지만 여전히 중요한 시 보어(또는 시 베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만추 어는 한족 문화와 완전히 동화되어 있다. 주로 북중국과 북동부에서 발견되지만 코뮌급 이상의 별도의 자치구는 형성되어 있지 않다.
Zhuang(Zhuangjia)은 중국에서 가장 큰 소수민족이다. 그들 대부분은 광시성의 장족자치구에 살고 있습니다. 이들은 또 인접한 윈난과 광둥의 국가자치구에서 발견된다. 이들은 주로 벼농사로 생계를 잇는다. 종교에서 장은 특히 조상의 영혼을 숭배하는 애니 미스트입니다. 부용 그룹의 구성원은 구이저우 남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먀오 그룹과 자치현을 공유하고 있다. 동족은 광시와 구이저우의 작은 취락에 살며 1956년 구이저우 남동부에 설치된 먀오족 자치현과 공유하고 있다.
티베트인들은 칭하이 티베트 고원 지역 전체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티베트 이외 지역에서는 칭하이 5현, 쓰촨 2현, 윈난과 간쑤 1현에서 티베트족 소수민족이 발견됐다. 티베트인들은 아직 부족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지만 유목민은 거의 없다. 기본적으로 농민이지만 가축도 사육하고 있어 중국 서부의 다른 부족민들과 마찬가지로 식량 공급을 보충하기 위해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티베트의 주요 종교는 17세기경부터 티베트 불교였으며 1959년 이전에는 이 지역의 사회적 정치적 제도는 그 신앙에 바탕을 두고 있었다. 이족(러로족)의 상당수는 쓰촨 성 남부와 윈난 성 북부 등 2개 자치현에 집중돼 있다. 이들은 작물을 키우고 때로는 양이나 목축을 한다.
구이저우에 주된 집중력을 가진 먀오야오족은 중앙 남부와 남서부에 분포하며 중국 동부의 몇몇 작은 지역에도 서식하고 있다. 그것들은, 많은 꽤 다른 그룹으로 세분되어 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한족의 영향으로 전통적인 부족의 관습을 잃고 그들을 구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그들의 언어뿐이다. 먀오족의 3분의 2는 구이저우에 정주하며 동쪽과 푸징의 2개 자치현을 공유하고 있다. 야오족은 광시-광둥-호남 접경지역에 집중돼 있다.
중국의 몇몇 지역, 특히 남서부에서는 많은 다른 민족이 지리적으로 혼재되어 있습니다. 언어의 장벽이나 다른 경제구조 때문에 이들은 각자의 문화적 특성을 유지하며 서로 상대적으로 고립되어 살고 있다. 한족은 이들 지역의 몇몇 마을이나 비옥한 강 계곡에서 활동하고 있으나 소수민족은 보다 전통적인 농업 형태나 구릉지나 산에서 가축을 방목하여 생계를 잇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수직적인 분포는 존에 있습니다. 보통 그들이 생활하는 높이만큼 생활양식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서로 잘 어울리지 못했지만 지금은 고속도로가 정착촌 깊숙이 들어와 다른 그룹과 소통할 기회가 늘어나 생활환경 개선으로 이익을 얻고 있다.
중국의 알타이어
이처럼 중국 티베트어족의 소수민족은 남과 남쪽에 집중되어 있지만 제2의 주요 언어 그룹인 알타이어족은 중국 북서부와 북부의 소수민족에 의해 완전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알타이어족은 다음의 3개의 언어 패밀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르크어 몽골어 만추퉁스어 세 언어 중 튀르크 어족이 압도적으로 많다. 이슬람교도인 위구르인은 터키어를 하는 소수민족 중 최대입니다. 이들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탈림 분지와 융걸 분지에 있는 오아시스의 체인상에 분포하며 주로 생활을 위해 관개 농업에 의존하고 있다. 신장위구르 자치구의 다른 소수민족은 카자흐스탄인과 키르기스스탄인 등 중앙아시아 이웃나라에 살고 있는 소수민족으로 이슬람교도다. 카자흐스탄인과 키르기스스탄인은 아직도 부족 조직의 흔적을 남기고 있는 목축 유목민족입니다. 카자흐스탄인들은 주로 신장위구르 자치구 북서부와 북부(특히 이리 강 지역)에서 목축업자로 생활하며 여름 목초지에서 무리를 지어 겨울 동안에는 계곡 캠프에 은거하고 있다. 키르기스스탄은 고산족 목축민으로 주로 신장의 최서단에 집중되어 있다.
몽골인은 원래 유목민족으로 중국 소수민족 가운데 가장 널리 분포하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내몽골 자치구 주민입니다. 신장에서 칭하이 간쑤를 거쳐 동북지방(지린 헤이룽장 랴오닝)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에 몽골과 몽골 관련 소집단이 산재해 있다. 네이멍구 자치구 외에도 신장 2개 자치현과 친하이 티베트인과 카자흐스탄인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자치현, 동북서부 여러 자치현에 몽골인이 설치돼 있다. 몽골인 중에는 부족의 구분을 유지하며 목축업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앉아서 농사를 짓고 작물 재배와 목축을 병행하는 사람도 있다. 목축업에 의존하는 사람들은 매년 목초지를 돌아다니며 양 염소 말 소 낙타를 방목하고 출발 지점으로 돌아간다. 소수는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 사냥이나 모피 포획에 종사합니다. 몽골 언어는 서양 그룹(오이라트어, 카르믹어 포함)과 동부 그룹(부랴트어, 몽골어 포함)으로 나뉘는데 하위분류는 물의를 빚고 있다. 종교는 주요 통일세력이며, 대부분의 몽골인들은 티베트 불교를 믿습니다.
기타 언어
중국의 소수 언어학자들은 중국 티베트어족에도 알타이어족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최서단의 타지크어는 타지키스탄 사람들과 관련이 있으며, 그 언어는 인도·유럽계 이란 어족에 속해 있다. 미얀마(버마)에 인접한 국경지역의 강 사람들은 오스트리아계 몽크 메르 지류의 말을 한다. 태국 어족의 언어 화자는 윈난 남부에 집중되어 있다. 특히 2개의 자치현에 집중되어 있다. 하나는 태국 북부의 태국인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현, 다른 하나는 미얀마의 샨족과 관계가 있다. 하이난 섬의 리족은 사투리가 태국어와 오스트리아어와 관련된 다른 그룹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섬의 남부에 있는 지구를 먀오족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지린 성 동부의 한 자치현에는 북한과의 접경지대에 상당수 한국인이 몰려 있다.
종교
중국은 세계 종교 사상과 관습의 큰 중심지 중 하나이다. 특히 유교와 도교 종교철학파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으며, 수세기에 걸쳐 중국 사회와 통치의 기초를 닦은 신앙 체계이다. 불교는 기원전 3세기경 중국에 전해졌고 서기 1세기에는 중국에 존재가 인정됐다.
선종과 정토를 비롯한 현대 불교의 많은 종파, 티베트 불교의 원류인 티베트로의 진출로 이 나라는 인큐베이터가 되었다. 또한 19세기 중반 태평천국의 난을 일으킨 운동을 비롯하여 중국에서는 수백 명의 애니 미스트, 민속, 싱크로나이즈드 한 종교적 관습이 발달하였다.
20세기 전반 중국의 정치사회적 격변은 유교 도교 불교(티베트 외)에 괴멸적인 영향을 미쳤고 이들에 대한 전통적인 관찰력은 크게 약화됐다. 1949년부터 국가는 공식적으로 무신론자가 되었지만 국가 감시하의 종교 활동은 계속 허용되었다. 하지만 중국이 1959년 티베트를 군사적으로 지배한 이후 티베트 불교를 비롯한 몇몇 종교가 박해를 받았습니다. 중국 정부는 종교제도나 관습에 대한 이전의 많은 제한을 점차 완화해 왔지만 그래도 사회적 및 정치적 질서에 대한 위협으로 여기는 사람들(예를 들어 파룬궁, 또는 파룬대법이라 불리는 정신적인 운동 규율)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중국인의 약 절반이 자신들이 무종교 또는 무신론자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주민 종교의 신자는 총 인구의 약 5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앙을 공언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그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민간 종교 신자로 알려진 상당수 중국인들도 타 종교의 측면과 의식을 수용하고 있다. 비한족 소수민족 구성원은 불교와 이슬람교를 따르는 사람들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도는 소수파이지만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 대부분은 복음파 개신교로 개종하고 있다.
농촌부
중국의 농촌 취락 대부분은 그런 압축이 불가능한 산악지대와 구릉지대를 제외하고 상당한 규모의 콤팩트한(핵화된) 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농촌 취락의 형성은 인구의 증가와 오랜 역사적 배경뿐만 아니라 물의 공급(예를 들면 깊은 우물을 파는 관행)과 방어(특히 옛날에는 산적의 공격에 대하여)에도 관련되어 있다. 큰 마을의 대부분은 수천 명의 인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시 분위기가 전혀 없다. 농민들이 농산물을 물물 교환할 수 있도록 그런 정착촌 사이에 빈번한 시장이 개최될 수 있습니다.
북중국 평원에는 마을이 상당히 고르게 분포하며 보도와 카트 트럭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 집은 근처에 지어졌고 대부분 햇볕에 말린 벽돌 또는 흙을 부숴서 만들었습니다. 시장 마을과 큰 마을의 대부분은 벽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거리의 수와 길이는 마을의 크기와 지형의 성질에 따라 달라집니다.일부 거리는 좁은 레인에 불과해요.
중국 중부와 남부의 농촌 풍경은 논이 지배하고 있다. 창장 델타에는 단일 농장에서 꽤 큰 시장 마을까지 거의 모든 유형의 사람이 정주하고 있습니다. 장쑤성 타이호의 남쪽과 동쪽 마을은 일반적으로 1.6~3㎞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0년대 이후 많은 마을이 작은 마을로 발전하였다. 중국 중부, 특히 장강 하류의 마을은 북중국 마을보다 크고 마을 사람뿐만 아니라 인근에 분산된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게도 여럿 있다. 그런 마을의 중심에는 농촌 농산물을 수집하고 제조품을 유통하는 마켓타운이 있다. 마을 간의 연락은 주로 보트에 의한 것으로 수로가 밀집한 그물을 따르고 있습니다. 풍경 속에서 가장 우아한 구조물은 개울과 운하에 걸쳐 있는 수많은 돌다리이다. 쓰촨 분지의 청두 평야에는 대나무와 활엽수 덤불에 둘러싸인 고립된 농장과 산재한 취락에 인구의 대부분이 살고 있다.
동굴 주거는 중국 농촌 풍경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황토고원과 특히 산시 북부, 산시 서부, 간쑤 남동부에서 흔히 볼 수 있으나 황토 덮개가 두꺼워 목재가 부족하다. 동굴 주거는 자연스럽게 단열되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진다는 장점이 있다.중국의 모든 산맥에는 병아리, 꿩, 주꾸미 등이 서식하고 있다. 중국은 잉어과의 주요 산산의 중심지 중 하나이며, 구세계 캣피시의 중심지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